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여행 계획 짜보기

3월 말에 해변으로 여행가보자!! (4편)

반응형

2017/03/01 - [여행이야기/여행 계획 짜보기] - 3월 말에 해변으로 여행가보자!! (1편)

2017/03/03 - [여행이야기/여행 계획 짜보기] - 3월 말에 해변으로 여행가보자!! (2편)

2017/03/06 - [여행이야기/여행 계획 짜보기] - 3월 말에 해변으로 여행가보자!! (3편)


오늘은 벤토타 여행계획의 마지막 시간입니다. 벤토타에서 1주일간 있으면서 머물 호텔을 정하는 것이죠.

인터넷으로 호텔을 찾아볼 때 어려운 것은 이 호텔이 정말 좋은 호텔인지, 아니면 내가 싫어할 만한 호텔인지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후기를 열심히 찾아봐도 어떤 사람은 되게 좋았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되게 나빴다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어떤 후기들은 돈받고 쓰는 것도 있기 때문에 후기를 100% 신뢰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 지역에 오래 머물 예정이라면 2~3일 정도만 호텔 예약을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만약 도착해서 호텔이 너무 안 좋으면 다른 호텔로 옮길 수도 있고 만약 되게 좋다면 그 호텔에서 추가 숙박을 할 수도 있는 것이니깐요. 하지만 좋은 호텔이어서 추가 숙박을 하려고 했는데 풀부킹이라 호텔을 옮겨야만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눈물을 머금고 다른 호텔을 찾아야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호텔을 알아봅시다.
호텔을 알아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죠.
1) 블로그 후기들을 찾아본다.
2) 카페 후기들을 찾아본다.
3) 호텔 예약사이트를 찾아본다.

만약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이라면 1번, 2번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이 방법의 단점이라면 그 숙소를 방문했을 때 수많은 한국인 흔적을 볼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저도 예전에는 1번, 2번 방법을 많이 사용했는데 요새는 3번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블로그나 카페 후기를 올리는 호텔들은 그 수가 한계가 있어서 정말 좋은데 한국 사람들이 방문하지 않은 호텔들은 못 찾아내더라구요. 이번 벤토타 여행은 한국어 숙소 후기를 구하기가 정말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3번 방법을 택했습니다.

호텔 예약사이트는 정말 많죠.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 아고다, 트리바고 등등등. 전 우선 트립어드바이저에서 호텔을 찾습니다. 어차피 트립어드바이저에 나오는 호텔들은 다 다른 예약사이트들에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호텔을 찾아봤습니다.


트립어드바이저에서는 총 29개의 호텔이 있는데 순위가 높은 호텔들은 가격이 어마어마합니다.

숙소 종류에 호텔만 있는 것은 아니죠. 왼쪽에서 모텔/B & B 메뉴를 눌러봅니다.


이쪽은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평도 더 좋네요. 기타숙박 도 눌러봤습니다.


정말 숙소 종류가 다양합니다. 사진을 보고 마음에 드는 숙소를 하나씩 눌러봅니다.

전 무난한 벤토타 비치 호텔 을 골랐습니다. 일단 해변에서 가깝고 가격도 무난하네요.

호텔을 골랐다면 그 다음으로 할 일은 해당 호텔의 홈페이지를 찾는 것입니다. 구글에 '영어로' 호텔 이름을 검색하니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익스피디아, 아고다 같은 사이트들과 호텔 자체 홈페이지의 숙박 금액이 다른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과정을 생략해서는 나중에 배가 많이 아플 수 있습니다.

일단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최저가라고 했던 아고다의 금액을 보면 조식 포함 요금으로 세금까지 해서 90불 정도입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얼마일까요?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100불정도 나옵니다.

아고다에서 예약하는 게 훨씬 싸네요.


일주일 내내 이 호텔에서 머물 수도 있고 2~3일만 있다가 나머지는 조금 더 내륙으로 옮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벤토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스리랑카의 다른 지역으로 옮길 수도 있겠죠. 여행을 할 때 꽉 짜여진 스케쥴로 움직이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이렇게 중간중간 선택할 수 있는 여유를 두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예상 금액을 총 구해보면

비행기값: 70만원

첫날 숙박비: 12만원

벤토타로 이동: 1만원

6일간 숙박비: 10만원 x 6일 = 60만원


총 143만원입니다.

여기에 식비 및 기타 경비를 생각하면 대충 200만원 정도 들 것으로 예상된다.


스리랑카에 들어갈  때 필요한 비자 및 환전 정보 등은

http://m.blog.naver.com/k2hoon/220052324522

이 블로그에 잘 나와있다.


이렇게 3월말 해변으로 여행가는 계획을 마쳤습니다.


3월 말에 스리랑카의 벤토타 해변으로 여행가보는 것 어떠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