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가평맛집] 항아리손칼국수

반응형

지난 주말 가평에 놀러갔다.

스케쥴은 아내가 다 짜고 나는 운전만 했다.

가평 가서 첫 끼니는 칼국수였다.

아내가 칼국수를 워낙 좋아해서.

그래서 난 아무 생각없이 가서 먹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다.

블로그에 후기 올릴 생각은 하지도 않고 사진도 안 찍었는데

다 먹고 집에 와서 생각해보니 이건 블로그에 포스팅해야겠더라.

그래서 사진이 한 장밖에 없다.

그나마 이것도 SNS에 올리면 메밀전병 공짜로 주신다고 해서

인스타에 그냥 올릴 용도로 찍은 사진.

일단 그 유일한 사진부터 보자.



여긴 메뉴가 4개 있다.


1) 닭칼국수

2) 매운 버섯 칼국수

3) 들깨 칼국수

4) 일반 칼국수


모든 메뉴에는 수제비와 야채죽이 기본으로 포함된다.

1~3번은 무조건 2인분 이상.

나는 아이와 셋이 갔고

우리 가족이 다 많이 먹는 편이 아니라서

들깨 칼국수 2인분을 시켰다.

버섯 칼국수는 맵다면서 주인 아저씨가 말렸다.


일단 이 집 칼국수는 면이 맛있다.

음식 전문가가 아니라서 왜 맛있는지 설명은 못하는데

면이 맛있다.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파는 칼국수 면과는 완전 다르다.

수제비와 칼국수 면의 중간이라고 할까?

쫄깃쫄깃하고 진짜 제대로 씹는 맛이 있다.

씹는 맛이 있다는 게 질기다는 의미는 아니고

아주 맛나다.

내가 면 요리를 무척 좋아하는데

간혹 한 그릇에 만 원이 넘는 평양 냉면 집에서도

면 때문에 실망하는 경우가 많았다.

면에서 밀가루 맛이 너무 나는 경우도 있고

그냥 아무 특색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집은 먹으면서 '와 맛있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그리고 국물 역시 맛있다.

중간 중간 북어같은 게 나온 걸로 봐서

베이스는 북엇국같은데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가 않는다.


아이도 맛있는 음식은 잘 먹고

맛없는 음식은 한 입 먹고 바로 뱉는데

이 집 들깨칼국수는 배터지게 먹었다.


위치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