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경주 음식점 추천

반응형

1박 2일로 경주를 다녀왔다. 워낙 유명한 곳이니 자세한 여행기는 생략하고 밥 먹은 곳 중 괜찮았던 곳 두 곳을 간단히 소개하려 한다.

1) 조개박사

SNC14442

저녁 먹고 2차로 간 곳이다. 모듬조개구이 大(45,000원?)로 시켜서 남자 6명이 잘 먹었다. 조개구이를 시키면 아저씨가 재료를 들고 오셔서 눈 앞에서 먹기 좋게 손질해주신다. 그러면 우리는 앞에 보이는 치즈에 조개를 찍어 먹으면 끝. 조개도 괜찮았지만 가운데 있는 찌개 맛이 일품이었다. 저 찌개만 있어도 술안주로는 그만인 듯하다.

위치는 동국대 앞 사거리 근처.

 

2) 부흥매운탕

경주에서의 마지막 식사는 매운탕이었다. 보문단지 근처에 매운탕단지가 있다 하여 버스를 타고 매운탕 단지로 이동하였고 제일 먼저 보인 부흥매운탕으로 들어갔다. 잡어매운탕과 메기매운탕, 그리고 감자전과 해물파전을 시켰다. 매운탕을 평소에 즐겨 먹지는 않지만 이 집의 매운탕은 무척이나 훌륭했다. 그다지 배가 고프지 않았음에도 밥 한 그릇이 순식간에 사라졌다.

SNC14520

위 사진은 매운탕에 들어있던 가재. 배경은 잡어매운탕이다. 태어나서 처음 먹어본 가재였는데, 맛은 그냥 키토산을 씹어먹는 느낌?

위치는 보문단지에 있는 경주월드 바로 앞이다. 버스를 타고 갈 경우 경주월드에서 내리면 가깝다. 참고로 방에서도 먹을 수 있는데 가장 안쪽 방은 화장실에서 가까워 화장실 냄새가 좀 심하니 주의하시길.

반응형